본문 바로가기
취미

[대구 프리다이빙]대구 두류다이빙풀,AIDA2과정 후기

by mojjii 2023. 6. 10.

 두류다이빙풀장! 두류수영장 옆 안쪽에 위치함. 

 

 
두류공원에 위치한 두류다이빙풀장!
여름이 다가오고 있어서 한 달 만에 두류 다이빙 풀장에 트레이닝을 다녀왔어요
대구에 정말 많은 프리다이빙 업체가 있는데 그래서 처음에 업체 고를 때 너무 힘들었어요.
계속 검색하면서 장, 단점 비교를 했었는데 아무래도 '디피스트'가 저에게 딱 맞는 것 같아서 여기로 정했어요.
<디피스트프리다이빙 선택 한 이유>
1. AIDA 취득 가능 
2. 정기트레이닝 꾸준히 열어줌
3. 실력 좋은 여자 강사님 (국내 유일 AIDA여자 강사 트레이너 1호) (그냥 트레이너랑 다름) 
4. 국내, 해외 투어 가능

얼른 실력이 늘어서 해외투어도 가고 싶다...


프리다이빙 자격증 종류 
AIDA -Level1, Level2, Level3, Level4 
SSI-Basic, pool, Level1, Level2, Level3
PADI-Basic Freediver, Freediver, Advanced, Master
종류마다 부르는 이름이랑 제한수역, 요구사항 등이 다른데
나는 아이다 과정이 제일 안전하고 마음에 들어서 아이다과정으로 선택함.  




  • 두류다이빙풀장 실내

브레이크타임이라 아무도 없는 고요한 다이빙풀장..ㅎㅎ 여름이 다가오니 확실히 사람이 많아졌다. 


  • 두류 다이빙풀장 이용 시간
  평일 주말
오전타임 9시~12시30분 9시~12시30분
오후타임 13시~17시00분 13시~17시00분
야간타임 18시~21시30분 x
  • 두류 다이빙 풀장 이용요금
  • 입장료:12000원 

 

  • 두류 다이빙 풀장 장비 렌털 요금 

장비가 없다면 강사님에게 렌털도 가능하고 다이빙풀장에서도 대여할 수 있다.
그래도 계속 렌털하면 비용이 그만큼 많이 드니까.. 
마스크, 스노클은 프리다이빙 시작하자마자 구매하는 게 좋은 듯.
 

프리다이빙은 정말 멘털스포츠라는 말이 괜한 말이 아닌 것 같다.
하면 할수록 어렵고 한계가 느껴짐... 얼른 아이다 2따고싶지만 몸이 안 따라주니 갈길이 멀었다



https://instagram.com/deepest_freediving?igshid=YmMyMTA2M2Y=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